컨셉잡기(2) 내용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다.
1. 장르: RPG + AOS(MOBA)
2. 목적: 제한시간 내에 상대팀과 경쟁하여 승리
3. 승리 요건:
1) 상대팀의 중요 시설 파괴
2) 상대팀의 항복
3) 획득 포인트 우위
4. 경쟁 환경:
1) 특수한 스킬과 아이템 착용제한 있는 클래스 또는 캐릭터(영웅, 챔피언 등)라는 개념이 없고 동일한 조건에서 시작
2) 돈과 경험치, 스킬 및 장비 아이템은 몬스터를 잡아서 획득
3) 특정 역할(딜러, 탱커, 힐러 등)로서 성장하기 위한 고급 스킬 및 장비 아이템을 주는 몬스터는 경쟁이 불가피한 특정 지역에만 존재
+ 추가 경쟁 환경
그럼 이제 성장 방식을 생각해 보자.
-
캐릭터: 최대 30레벨
- 최대 레벨까지 약 30분 소요 되도록
- 몬스터 사냥으로 레벨 업, 각 레벨 스탯 포인트 10 획득 -
장비 아이템: 1~3티어, 각 10레벨
- 각 티어별 최대 레벨까지 약 10/15/20분 소요 되도록 -
전투 및 보조 스킬: 1~3티어, 각 10레벨
- 각 티어별 최대 레벨까지 약 10/15/20분 소요 되도록 -
장비 아이템 및 전투 스킬은 사용하여 몬스터 처치 시 피해 입힌 공격량에 의해 경험치 획득으로 레벨 업
-
보조 스킬은 특정 몬스터 사냥 시 나오는 특수 아이템 획득으로 레벨 업
-
각 장비 아이템/스킬 티어 구간을 넘어가기 위해서는 특수 아이템 필요
그리고 성장에 필요한 돈/스킬/아이템의 획득 방식은 다음과 같이 정했다.
-
돈/스킬/장비 아이템은 몬스터 사냥으로만 획득 가능
-
소모 아이템은 각 팀의 및 거점 오브젝트에서 구입으로만 획득 가능
-
특수 아이템은 몬스터 사냥 또는 구입으로 획득 가능
-
장비 아이템은 각 티어별 특정 오브젝트에 돈을 지불하면 보관 가능
-
보관된 장비 아이템은 팀원뿐 아니라 상대팀도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 돈을 지불하면 찾기 가능
'게임 만들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게임만들기 - 번외1: 지난작업 리뷰 (0) | 2020.06.10 |
---|---|
게임만들기 - 1부: 컨셉잡기(2) (0) | 2020.05.21 |
게임만들기 - 1부: 컨셉잡기(1) (0) | 2020.05.18 |
게임 만들기 - 시작 (0) | 2020.05.17 |